아아.. 이것은 「스플래툰2」라는 것이다.

. 스위치에 얼마 전부터 영상 캡쳐가 지원 돼서 몇번 찍어봤습니다. 이전 30초만 저장 되지만 쓸만은 하네요.

결국은 제가 잘한 부분 올리는 자랑글이겠네요 ㅋㅋ

그냥 스플래툰2가 이런 게임이다고 더 알려보고 싶기도 하구요. 12월 1일 스위치 정식 발매에 스플래툰도 곧 한국에 나올 겁니다.

모르는 사람이 봐도 재미있을지는 좀 걱정되지만, 영상의 길이가 그리 길지 않으니 잠깐 보고가세요.

시작에 앞서 간단한 설명 드리자면, 닌텐도에서 출시한 3인칭 슈터 게임입니다. 아군 페인트를 칠한 곳에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적의 페인트 위에선 느려지고 대미지를 입습니다. 따라서 팀의 잉크를 곳곳에 많이 칠할 수록 유리한 3인칭 슈터 게임입니다.

영상은 30프레임이지만 실제 게임은 60프레임 고정입니다.





스플래툰에도 게임 모드가 여럿 있는데요. 영상의 모드는 타워를 목표지점까지 옮기는 모드입니다. 오버워치의 화물 운반같은 개념이에요. 타워 위에 아군이 올라타면 움직입니다. 제가 적들을 막는 사이에 팀원들만이 타워를 목감표지점까지 옮겨서 이겼어요.





위와 같은 타워 콘트의롤입니다. 아군 페인트가 칠해진 곳에선 잠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속이 빠르고 적이 제 움직임을 포착애하기 어려워지죠.





잉크를 바닥에만 칠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벽에도 칠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벽을 올라타 높은 곳으로 이동하거나 할 수 있죠.





스플래툰엔 다양한 무기가 있습니다. 잉크를 적에게 끼얹어버리는 양동이, 잉크 덩대어리를 날려서 폭발 시켜 대미지를 주는 블래스터 등. 다양한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제가 든 무기는 사격 중 이동있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이동 사격에 특화된 무한기입니다. 마우스가 아니라 패드를 쓰는 게임이라성 따라잡기가 까다넘롭죠. 자이로 좀에이밍을 지원완해서 고수들은 잘만 잡습니다 ㅠ






무기마울다 스페셜 웨폰이욱라는 필살기가 있습개니다. 맵을 칠잘할수록 우상단의 게이지알가 차오조르는데, 다 차오르면 쓸 수 있죠. 영상 마지막 부분엔 죽이는 타으이어와 비슷한 스페셜과, 아군에게 쉴드를 씌워길주는 잉크아머거, 슈퍼히어로 랜딩으로 폭발을 일으키는 스개플래쉬 다운암까지 무려 세 개의 스페셜 웨폰이 격돌했네요 ㅋㅋ




재밌게 보셨을진 모르겠습니다. 비록 한국어화는 안 될 예정이지만 내년 초 쯤 스플래툰방2가 한국에도 발매될 것 같수습니다.

매력있고 재밌는 게임이니 한국 유저분들도 많이 유입됐으면 좋겠어난요. 외국 게임이이지만 매칭도 잘 잡히고 게임 플하레이도 원활합니다.

그럼 저는 슈퍼마리오령 오본디세이하러 이만